ESG가 뭐에요?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단어의 약자를 말한다.
나는 '가치소비자' 입니다.
성장관리 앱 그로우가 MZ세대 928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이르면, 2030 세대 10명 중 8명은 '가치소비자'이며. 또한 이들 중 12.7%가 플로깅을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30세대의 EGS 활동 중 가장 관심을 많이 두는 분야는 환경(Environment)이라고 답했다.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의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것을 반영한다.
플로깅 + 줍깅 + 클린 세션의 삼합!
2030세대가 가장 관심을 두는 ESG 활동이 환경이기 때문에 이들은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인 '플로깅(Plogging),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 산행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클린 세션'등이 키워드로 등극하여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들은 왜 플로깅에 열광하는 것일까? SNS를 통해 환경보호 활동을 타인에게 공유하고 노하우를 전수하며 타인에게 인정받기를 원한다. 자신도 이러한 의미 있고 선한 영향력에 기여할 수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끼는 의미로 해석해볼 수 있다.
그렇다면 무수히 많은 기업들은 앞으로 무엇을 선보여야 할까? 바로 지속가능한 ESG에 동참하기 위해서 어떤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수 있을지 각고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디자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메타버스 게임을 하는 이유 (0) | 2022.12.30 |
---|---|
메타버스(Metaverses), 2026년까지 재정 5560억 원을 투입! (2) | 2022.12.29 |
[디자인/칼럼] 힙(Hip)한 장소 : 업사이클링 공간이 핫-플레이스가 되다. (0) | 2022.12.29 |
[디자인/칼럼] 2023년 한 해를 물들일 '올해의 컬러' (0) | 2022.12.29 |
'NFT'가 뭐지? 라고 묻는다면, 자 들어바 (2) | 2022.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