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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 리뷰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빨리 받기 위한 6가지 방법

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하라!

에드센스 광고승인을 빨리 받고 싶다면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 블로그 이름, 블로그 카테고리의 주제, 주제에 맞는 일관성 있는 포스팅이라는 삼박자가 모두 맞아 떨어져야 한다. 반대로 블로그 이름이나 카테고리 주제들을 막연하게 정하면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승인을 받기가 어려워진다.

 

1일 1포스팅 원칙을 지켜라!

'콘텐츠 불충분'은 애드센스 광고승인이 거절되는 가장 큰 요인이 된다. 반대로 생각하면 콘텐츠가 풍부할수록 광고승인을 받기가 수월해진다는 의미이다. 이를 위해 '1일 1포스팅' 원칙을 지키면 성실하게 정보를 올린다는 인식을 줄 뿐 아니라, 스스로 블로그 글쓰기 습관을 들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포스팅 내에 들어가는 글자수는 충분히!

에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 데 있어서 포스팅에 들어가는 사진의 양보다는 텍스트, 즉 글의 양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포스팅이라면 1,000자 이상이면 충분하지만, 구글 에드센스 광고승인을 위해서는 최소 3,000자 이상을 목표로 해야 한다. 이를 위해 사진 개수는 포스팅당 1개 정도로 최소화하고 글의 양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이 때 무조건 글의 양만 늘려서는 안 되며, 사전에 정환 블로그 이름 및 카테고리 주제와 일치하도록 구체적이고 유용한 내용으로 정리하고, 문단 구분도 명확히 하는 것이 좋다.

 

포스팅 내에 링크(url) 넣기는 금물!

포스팅을 하다 보면 글의 출처를 밝히거나 다른 웹사이트의 주소를 넣어야 할 때가 있다. 하지만 구글 에드센스 광고승인을 받기 위한 포스팅에는 링크(url)을 넣어서는 안 되며, 순수한 정보성 글로만 채워야 한다.

 

검색포털의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필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대표적인 검색포털인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야만 방문자들이 검색을 통해 블로그에 들어올 수 있는 환경이 시작된다. 즉, 이렇게 해야만 각 포털 사이트의 검색결과 화면에 여러분의 포스팅이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이다. 검색포털 웹마스터 도구를 공부하자!

 

포스팅 내용은 표준어로!

포스팅 내용에 표준어가 아닌 용어, 예를 들어 인터넷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소위 외계어, 줄임말 등을 사용하면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을 확률이 낮아진다. 또한 이왕이면 같은 내용이라도 구어체보다는 '~니다'와 같은 문어체로 쓰는 것이 좋다.


리뷰 구글에드센스로 돈벌기, 안동수(풍요), 2021